디지몬 도감

ENCYCLOPEDIA
KAGUYAMON

카구야몬

NEW
등급
궁극체
유형
퍼펫형
속성
데이터
필살기
・타케토리모노가타리
・월야의 맞이

프로필

달밤을 올려다볼 때, 가끔 다른 지평선으로 이어지는 문이 열리는 것은 카구야몬이 울고 있기 때문이라고 누군가가 말했다. 동방의 디지털 월드에 펼쳐진 아름다운 대나무 숲 지대에 사는 카구야몬은 일본의 전래동화 속에 기록된 공주의 데이터에 강한 영향을 받고 있다.
조용함과 평화를 지극히 사랑하는 성격으로, 동방 디지털 월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산들의 수호자 역할을 맡고 있다. 멀리 떨어진 장소나 다른 차원의 디지털 월드로 이어지는 문을 여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빛으로 감싼 대상을 목적지에 출현하는 대나무를 통해 전송시킨다. 이상이 발생한 장소에 여러 마리의 부하 디지몬을 보내기 위해, 게이트가 열린 자리에 대나무 숲이 형성된다고 한다.
대나무 관 모양의 장치는 염파를 방출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염동력을 활용해 높은 기동력과 비행 능력을 지니고 있다. 강력하면서도 방대한 양의 염파를 쉽게 다루기 때문에, 부하 디지몬들이 해결하지 못한 문제에 대해서는 스스로 염동력을 사용해 개입하기도 한다.
필살기는 염동력으로 적의 무장을 강제 해제하고 염파의 탄환으로 주변 일대를 섬멸하는 일제 사격 『타케토리모노가타리』와, 적의 머리 위에 다른 공간에서 소환한 운석을 쏟아붓는 『월야의 맞이』이다.